회화는 책으로
완성할 수 없어요!

이창민 탑강사

조회수 927




안녕하세요 과탑입니다!

오랜만에 돌아온 강사님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는 ‘인터뷰’ 시간입니다!
이제껏 사진과 글로 강사님의 이야기를 전했다면 이번에는 저희가 ‘동영상’으로 제작해 봤어요!

덕분에 좀 더 생생하고 자세하게 강사님의 이야기를 전해 드릴 수 있게 됬어요!
동영상은 글 말미에 첨부 해 놓을 테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해주세요😊

오늘 인터뷰의 주인공 ‘이창민 강사님’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셨는지 제가 살-짝 소개 해 드릴게요!



Q. 안녕하세요 강사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!

A. 안녕하세요. 일본드라마로 출강 및 개인레슨을 하는 15년차 일본어 강사 이창민이라고 합니다.

Q. ‘일본드라마’로 수업하신다는 점이 매우 기억에 남았어요. 혹시 수업을 드라마로 진행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?

A. 제가 대학 전공이 일본어였어요. 그런데 점수 맞춰서 들어간 전공이라 실력은 물론 흥미도 없었어요. 그러다가 졸업할 때가 다가왔어요. 일본어로 졸업시험을 봐야 하는데 전 일본어를 못했거든요. 제 나이에 기초를 가르쳐 줄 곳도 없고 그래서 그냥 인터넷에서 일본드라마를 다운받아서 다 외웠어요.

이 방법으로 공부하니 진짜 일본어 실력이 늘었고 무사히 졸업을 할 수 있었죠. 그래서 당연히 수업도 내가 실력이 늘었던 그 방법으로 하게 되었어요.
벌써 15년째 이 방법으로 수업중인데 배우는 과정을 학생도 즐기고 결과도 잘 나오고 있어서 맞는 방법이라는 확신이 점점 더 생겨요!



Q. 한국 학생들에게 드라마로 공부한다’ 라는게 상당히 낯선 방법이에요수업 방식 소개를 하면 많은 질문을 받을 것 같은데 가장 많이 받는 질문과 답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?

A. 드라마로 수업을 한다고 하면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은 그럼 드라마 대사만 말 할 수 있지 않나요?’에요.

결론부터 말하면 맞아요. 원래 사람은 외운 말 밖에 못해요. 내가 문법과 단어를 알고 조합해서 말하겠다는 생각을 하는게 저는 회화를 막는 길이라고 생각해요. 드라마의 대사를 외워서 그걸 말 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외국어 공부의 시작이라고 생각해요.

, 그리고 자신은 히라가나만 아는데 드라마로 수업이 가능하냐는 질문도 많이 받는데요! 가능합니다! 드라마를 통해 히라가나부터 경어까지 모두 다 배울 수 있게 준비 해 놓았으니 믿고 수업받아보세요!




Q. 마지막으로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!?

A. 저는 솔직히 외국어 공부가 사법고시도 아니고 10년씩 공부 하는게 너무 안타까워요. 5년도 엄청 긴 시간이거든요아마 대부분의 학생들이 책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상당히 오랜시간 동안 외국어 공부를 하게 된다고 생각해요.

하지만 다른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계속 교재에 매달려 공부를 하게 되죠. 그래서 전 그 방법이(교재로 공부하는 것) 나에게 효율적이지 않고, 회화까지 능숙하게 하는 결과를 만들지 못하는 실패를 했다고 생각이 들면 과감히 교재를 닫고 다른 방법으로 공부를 해보라고 하고 싶어요.

이렇게 이창민 강사님과 한 인터뷰의 내용을 간략하게 글로 소개해 드렸는데요!
더 많은 이야기는 영상으로 직접’ 만나 보세요😊

그럼 우린 다음 시간에 만나요! 안녕~!




이창민 탑강사 프로필보기